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곤지암맛집 ~ ~ 토담

by 큰 사람 2013. 11. 27.

 

 

 

곤지암맛집 ~  토담

 

 

 

 

 

 저번달 부모님 결혼기념일에 어떤 선물이좋을까 고민했는데

친구가 굉장히 멋진 아이디어를 알려주더라구요

 

자기도 저번에 한번 다녀왔다고하던데~

서울에서 얼마 멀지도않고 멋진 가을의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코스를 알려줬답니다~ㅎㅎ

 

 

 

 

 

 

바로 곤지암에 있는 소문난 맛집 토담이에요!!

예정대로 부모님과 함께 토담에서 점심식사!!

친구말로도 그렇고 알아봤더니 정말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하더라구요~ㅎㅎ

 

이날저희가족은 들깨수제비와 오리국밥

그리고 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기본찬들도 깔끔하게 잘나오던데~특히 감자떡은 정말 제스타일~

 

 

 

 

 

 

저희 엄마가 주문하신 된장찌개에요~

이런 식당까지 와서 왠 된장찌개를 드시나 했던 메뉴..

그러나 왠걸요~?드시고나더니 한번먹어보래요

 

와!!!!뭐가 이렇게 구수한가요..

정말 일반 된장찌개보다 훨씬 구수하고 싶은맛의 된장찌개였어요

알고봤더니 토담에선 직접담근 집된장을 사용하신다고하더라구요

정말 국물이 진하면서도 구수한게 어릴적

할머니댁에서 먹던 그런맛의 된장찌개였어요~굿굿

 

 

 

 

 

 

이건 보양식을 너무나도 좋아하시는

울아부지의 오리국밥이에요~

된장찌개를 먹어보고나니 더더욱 기대되었던 오리국밥!!

 

 

 

 

 

 

오리국밥역시 국물이 굉장히 진하고

오리냄새도 전혀없는게~최고최고~!!

항상 부모님이랑 처음가는 식당에서 식사를할때면

맘에안들어하시면 어쩌나 걱정도되곤했는데..토담 최고~!!

정말 맛있네요~ㅎㅎㅎ

 

 

 

 

 

 

이건 제가 주문한 들깨수제비에요~

사실저도 오리국밥을 주문하려고했지만

부모님께서 들깨수제비도 맛있을것같다고 해서 주문한 메뉴!!

 

 

 

 

 

 

정말 부모님말듣고 손해볼일 없는것같네요~!!

앞으로도 부모님 말씀 잘들어야겟어요~ㅎㅎ

들깨수제비는 정말 진한 들께맛에 안에들어가있는 수제비는 굉장히 쫄깃쫄깃

 

정말 저희 회사근처에도 이런 맛집하나 생겼으면 좋겠네요..

 

 

 

 

 

 

오랜만에 맛있는 점심식사를 맞치고

곤지암에있는 곤지암리조트에 다녀왔답니다~

곤지암리조트에는 벌써부터 가을이 먼저 찾아와 있었어요~!

 

곤지암 리조트에 화담숲이라는 수목원이 새로생겼는데

화담숲까지가는 길목 곳곳에 예쁜단풍나무들이 어찌나예쁘던지

 

 

 

 

 

 

화담숲까지는 리프트를타고 편안하게 올라가면되요

부모님들도 잘만 타시던데.....

전 약간 고소공포증이있나봐요....누구나다 쉽게 이용하는 리프트마저..

살짝 무서웠어요~ㅎㅎㅎㅎㅎ

 

 

 

 

 

 

 

화담숲에는 정말 볼거리가 많더라구요~!

저희는 모노레일을 타고 관람하는 1시간30분 코스를 이용

멋진 가을의 산속모습도 아름답고

이곳저곳 인위적으로 꾸며논 공간들도 힐링하기엔 안성맞춤~

 

부모님도 좋아하시니 정말 뿌듯해지는 시간이었답니다

 

 

 

 

 

 

화담숲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보니 어느덧

날도 어둑어둑해지고 저녁먹을 시간이 됬어요ㅎㅎ

 

뒷좌석에 앉아계시던 부모님께서 제가다시 토담으로들어오니

뭐 놓고온거 있냐고 여쭤보시네요~!!ㅎㅎ

이날의 마지막 코스역시 토담이에요!!

 

 

 

 

 

 

부모님께선 하루에 두번이나 같은식당도 와본다고 하시네요

저녁메뉴는 바로 오리로스에요~

역시 오리맛집으로 소문난 토담이니 오리고기한번 먹어봐야겠죠?

 

부모님께서도 좋아하는 눈치셨어요ㅎㅎ

 

 

 

 

 

 

생오리를 로스해먹는 오리로스는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게 정말 먹음직스러워보이더라구요~!

은은하게나는 인삼향도 굿굿

 

 

 

 

 

 

몸에 좋은 오리는 남의것도 뺏어먹는다고하자나요

그래도 오늘은 부모님을 위한날이니 저의 식탐은 절제하기로 했어요~ㅎㅎ

노릇노릇 맛있게 익어가는 오리의 향기가 정말이지 최고였어요!!

 

 

 

 

 

 

 

몸에도 좋고 맛도좋은 오리~!!

많이 먹어도 좋아요!!보양식 오리!!

오리로스는 정말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게 입안에 착착감기네요~

이런 맛집을 소개해주다니..나중에 친구에게 한턱쏴야겠어요~ㅎㅎ

 

 

 

 

 

 

함께나온 장아찌에 싸먹어도 맛있고 마늘과도 잘어울리고

역시 오리가 최고에요!!!

맛있게 오리고기를 드시고 계시던 저희 엄마의 한말씀..

"자 이제 선물..".................???

물론 선물도 준비했지만...역시 울엄마...챙길건 챙기세요ㅎㅎㅎ

 

화담숲에서 멋진풍경도 감상하며 즐거운시간을 보내서 좋았지만

뭐하나 부족함없는 맛을 보여주는 맛집을 알게된것도 저의 기쁨

 

스키장오픈하면 꼭 다시 찾아올겁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