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안면도맛집,안면도게국지맛집~딴뚝통나무집

by 큰 사람 2013. 10. 15.

 

 

 

안면도맛집,안면도게국지맛집~딴뚝통나무집

 

 

 

 

 

 

몇일전 지인으로부터 알게된 게국지!

 

친구와 휴가를 맞춰 다녀온 안면도에서

방송에도 다수 출연하였다는 인증된 맛집!!

게국지 맛집으로 소문난

딴뚝통나무집에 다녀왔다

 

 

비슷한 상호명의 가게가 많아 헷갈렸지만!!

안면도 원조의 게국지, 게장맛집이라는 딴뚝통나무집을 찾아 도착!!

 

 

가게 내부로 들어서자 안면도 게국지 원조 맛집답게

손님들이 굉장히 많았다

우리도 친절한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한자리 잡고

2인 세트메뉴를 주문했다

 

 

 

 

친절하게 메뉴를 주문 받으시고~

금방 기본 밑반찬과 세팅을 해주셨다

기본적으로 맛집답게 밑반찬도 굉장히 정갈하고

깔끔하게 나왔다

 

 

 

 

세트메뉴를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 전어!!

대하, 꽃게, 전어!! 모두 요즘 제철이라 살이 포동포동올랐는데

기가막힌 타이밍에 찾아온 딴뚝통나무집이다!

 

 

 

 

맛깔스런 여러메뉴를 맛보면서

우리가 가장 기대하고 또 기대했던

게국지를 팔팔 끓이기 시작했다

 

통통하게 살이오른 꽃게와 대하!!그리고 김치의 조화!!

꽃게탕?해물탕?뭔가 비슷하면서도 더욱 시원한 맛이었다

 

 

 

 

친구와 함께 게국지의 맛에 감탄하며

서로 한접시씩 예쁘게 담아 폭풍흡입시작!!

김치와 함께 먹는 게국지맛은

태안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중에 별미였다

 

 

 

 

꽃게 역시 제철을맞아 통통하게 살이 올라있었다

한가득 통통한 살을 품고있는 꽃게살을

맛있게~다시한번 폭풍흡입~

게국지의 시원하고 얼큰함이 더해져서인지

꽃게살도 원래 알던 그맛이아니다!!정말 맛있다!!

친구와 난 꽃게껍찔까지 쪽쪽 빨아먹었다

 

 

 

 

시원한 게국지의 국물과

김치를 함께 먹어도 일품인 게국지!!

 

고소한 들깨가루가 들어가서 그런지~게국지를 먹으면서

얼큰하면서도 시원함을 느끼고~그러면서도 고소함까지

두루갖춘 게국지의 맛이었다

 

 

 

게국지의 맛있는 김치에 게살을 함께 먹어도 환상!!

정말 시원한맛이 일품인 게국지에

친구와 나는 끊임없이 손이간다!!

누구라도 한번 맛보게 되면 멈출 수 없게 되는 맛이었다!!

 

 

 

 

시원함의 절정을 보여주는 게국지를 맛있게 먹다보니

깜빡하고 있던 메뉴들!! 내가 정말 맛있게 먹었던 대하장!!

역시 제철인 큼직한 대하가 "나 맛있어!!!"하는 위용을 뽐낸다

 

 

 

 

짭쪼름하면서도 쫄깃하고 달콤한 대하살 맛이 일품인 대하장!!

솔찍히 이것만 있어도 밥한공기

뚝딱 헤치울 수있을만큼 맛있었다

어디가서 이런 고퀄리티의 대하장을 맛볼수 있을까!!

처음엔 비릴것 같다던 친구도

한번 맛보고 나니 젓가락질이 멈추질 않았다

 

 

 

 

대하장에 전혀 뒤지지 않는 밥도둑!!

요즘 한창 잘나간다는 가을전어!!

누구나 잘 알고있는~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만든다는

바로 그 가을전어!!!

 

 

 

 

맛있는 향기와 쫄깃하면서도 고소하고 짭쪼름한

가을전어 역시 공기밥위에 한점올려 먹으면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환상적인 맛을 보여준다!!

 

전어를 자주먹어 보진 않아 몰랐지만

사람들이 왜 가을전어, 가을전어하는지

이제야 뼛속깊이 !! 절실히 느끼게 된다!!

 

 

 

 

게국지도 일품 ! 대하장도일품! 전어도 일품!이지만~

내가 가장 아끼고 사랑하는 간장게장!!

기본적으로 딴뚝통나무집의 음식들은 밥도둑맴버

음식들로 구성되 있지만!!

두말하면잔소리~뭐니뭐니해도 밥도둑의 끝판왕 간장게장님 되시겠다~

 

탱글탱글 꽃게의살과 알을 맛있게 먹어주고!!

간장게장의 껍데기에 알과 살을 모아

그위에~밥을 비벼먹으면

이 맛이야 말로 밥도둑의 절정판이다

 

 

 

다리에도 가득찬 간장게장의 살들!!

친구도 나도 ~누구나도 좋아할 간장게장

체면차릴 필요없이 쭉쭉 빨아먹는 친구와 나~ㅎㅎ

간도 잘베어있고 비린맛도 나지 않아 정말 맛있게 먹었다

 

 

 

 

 

딴뚝통나무집에서 맛있는 한상 거하게 먹고

근처에 위치한 휴양림에 들려 자연을 만끽했다

이런게 바로 신선이된 기분이 아닐까

 

모든 음식들이 신선하고 일품이었던

딴뚝통나무집에서 맛있게 즐기고~

공기도 좋고 시원한 바닷가근처 휴양림에서

자연도 즐기고~ 정말 기분좋은 하루였다

 

 

딴뚝통나무집!!!

앞으로 안면도 여행을 오게되면 잊지못하고

찾게될 맛집이 되어 버린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