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마포역 한우 마포 고깃집 마포 고기집 마포역 맛집 마포 맛집 다하누 마포점

by 큰 사람 2013. 6. 28.






마포역 한우 마포 고깃집 마포 고기집 마포역 맛집 마포 맛집



다하누 마포점



규조토로 만든 100%천연실내 마감재로 벽면 리모델링!!!!








벽지를 새롭게 리모델링 했다는 소식을 어디선가 전해듣고

궁금한 마음에 마포역 맛집 다하누를 다시 찾았다.

벽지 마감을 규조토 라는 걸 이용해서 했다는데 

규조토에 대해 좀 알아보니 성능이 대단했다.











일반적으로 숯에 대해 좀 더 세밀하게는 활성탄에 대해

효능과 효과가 많이 알려지면서 벽지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돼 왔는데

기공 자체만 두고 볼 때 활성탄보다도 수천 배에 이르는

규조토를 활용해 벽지를 리모델링 했다니

손님은 왕이다 라는 옛말을 다시금 떠올리게 하는 

다하누의 서비스 마인드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저번에 점심으로 탕 종류를 먹으러 갔었는데

이번에 다하누에 갔을 때는

아주 제대로 고기를 구워먹으러 갔었다.

정육점형 한우전문점이라 질좋은 한우를

다른데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한우값도 저렴한데 자리 이용료가 고작 3,000원이라니

거저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주방 벽면이 유리로 되어있었는데

어느 정도는 주방 안도 볼 수 있어서

깔끔한 음식에 대한 믿음이 갔었다.











이것이 한 사람에 삼천원짜리 상차림이라니

일반 고기집보다 더 푸짐하게 나오는 것 같아

돈을 더 줘야하는 건 아닌지 했지만

대신 고기를 더 맛있게 먹기로 했다.











깔끔하게 손질돼서 잘 포장된 고기들 중에서

제일 맛있어보이는 고기를 골라 저렴하게 구입을 해 먹는데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맛까지 저렴하다는 생각은 큰 오산이다.

오히려 고급스러운 맛에 가격대비 대만족이였다.










소고기를 먹어보면서 이렇게까지 윤기가 흐르는

소고기는 먹어본 적이 없던 것 같다.

소고기의 육즙에 대해서는 익히 들은바가 있었지만

마블링이 육즙을 관여하고 있다는 것에 조금은 놀라웠다.

다른 고기에 비해 소고기의 육즙이 많았던데도

다 그만한 이유가 있었다는걸 새삼스레 깨닫게 됐었다.












이번엔 좀더 두툼한 고기를 올려 굽는데

고기 굽는 소리에 배가 더 오므라드는 느낌이였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바싹 익히지 않아도

별 탈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였다.












불판에 있는 고기가 드디어 다 익어서

맛있게 먹어주려고 했었지만

아직 굽지 않은 고기가 더 남아있어서

마저 구운 다음에 한꺼번에 몰아먹기로 했다.











그나마 두께가 가장 얇아서 익는 속도도 빨랐다.

워낙 얇다보니 잘게 잘라놓으면

먹은듯 마는듯한 기분이 들까봐

자르지 않고 먹기로 했었다.











모든 고기들을 다 굽고 맛을 봤었는데

고기의 향과 맛이 한데 어울려

오감을 만족케 하는 맛이였다.

이래서 사람들이 돈 벌어서

소고기 사먹는 것 같았다.











소고기 맛에 감탄을 하면서 야채랑 같이 먹는데

소고기 식감이 장난이 아니었다.

정말 대단한 것 같다는 말을 하면서

더욱 대단한 젓가락 놀림으로

고기를 집어 먹어댔다.











소고기의 육질과 육즙과 맛에 감탄을 하면서

한점씩 먹어갈 때마다 줄어드는 고기에

괜시리 아쉬움이 커져가는 것 같았다.

그런 아쉬움을 줄이기 위해

고기를 남들보다 더 많이 먹으려고

젓가락을 분주히 움직였다.











보통 고기를 먹다보면 고기가 딱 한 점 남을 때가 있어서

서로 먹으라고 양보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는데

그런 양보의 미덕을 즐기는 시간을 줄이고자

먼저 먹으라는 말이 끝나기 전에 마지막 고기까지 집어먹었다.












저번에 갔을 때는 탕 종류를 먹다가

이번에야 제대로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고기가 정말 맛있는 집이라는 생각이 됐는데

고기 맛 뿐만이 아니라


다하누를 찾는 손님들의 건강을 생각해

규조토로 벽지 리모델링까지 하신 걸 보고는

다하누가 점점 끌리게 됐다.





다하누 마포점


02-718-8080

서울 마포구 도화동 555 한화오벨리스크 B 140호







댓글